Tetris Game
테트리스 께임 만들기_2
- Application.CellDragAndDrop
- Conditional Struction
- DoEvents
- Property Procedure
그것..참 재미있네..
날씨도 덥고 다른 문제 풀다가 잠시 머리식힐겸..만들어 보니까..
재미있다..
만들어 가면서 께임을 해보니까..그것도 참 재미있고..
그래서 그렇게들 하는 구나!!
우선 브록을 움직이는 것을 SendKey같은 것을 사용할까??
궁리하다가..그러면 다른 시트에 영향을 가는 것을 콘트롤하여야 하고
귀찮다..
좋은 방법이 없을까??
문제가 있으면 길이 있느니..
그래서 아래와 같이 하였더니..고거..괞찮네!!!
SelectionChange이벤트프로시져를 활용하여
화면의 가운데 고정시켜놓고 SelectionChange이벤트가 발생할때마다
항상 고정된 자리에 위치하게 하고 이동할때 발생한 셀의 위치와
당초고정위치의 Column값을 비교하면 어디로 움직였는지 잡아낼수 있다
그러고 보니까..또 가운데 고정된 위치가
께임을 할때 기준점이 되어서 께임의 가이드포인트가 되어서
겸사..겸사 좋다
다양한 브록은 천천히 만들고 우선 하나짜리 단순브록인데
이번 페이지에서는 45도 방향과 직선방향으로 떨어지는 것을 우선 해본다
단순하지만 한번 박스에 꽉채워보시기 바란다
잘 안채워질것이다..
본래의 테트리스는 하단이 모두 채워지면 한단이 무너지고 또 내려오고
하지만 우선 여기에서는 그냥 채우기만 한다..
얼마나 꽉..잘 채워나가는지를 하는 께임이라고나 할까
다음 페이지에서 또 변화를 추가하여 나간다
tetris_02.